리튬이차전지 음극 활물질용 탄소재의 코팅방법Coating method of carbonaceous materials for a activematerial of anode in lithium secondary battery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 음극용 탄소재의 코팅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부극용 활물질로서 주로 사용하는 고결정질 탄소재에 우수한 표면특성의 탄소재를 코팅함으로써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고에너지 밀도화, 고성능화를 위한 리튬이차전지 음극용 탄소재의 코팅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기존의 CVD법을 응용한 텀블링(tumbling) CVD법을 사용하여 우수한 표면특성을 갖는 탄소재를 고결정질 탄소재의 표면에 코팅함으로써 고결정질 탄소계의 표면특성에 의해 첫번째 충방전사이클에서 나타나는 큰 비가역용량과 프로필렌 카보네이트(propylene carbonate, PC)계 전해질과의 낮은 친화성(poor compat ibility)과 같은 단점을 해결하여 고결정질 탄소재의 우수한 벌크(bulk) 특성과 고결정질 탄소재의 표면에 코팅된 탄소재의 우수한 표면특성을 동시에 이용함으로써 고용량, 고성능의 리튬이온 이차전지를 위해서 음극 활물질로 사용할 수 있는 탄소재의 코팅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