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트와 이를 갖는 샌드위치 패널 및 샌드위치 패널의 제조방법INSERT, SANDWICH PANEL HAVING THE SAME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NDWICH PANEL

본 발명에 의한 샌드위치 패널은, 두께 방향으로 관통된 삽입구멍을 갖는 심재, 심재의 일면을 덮는 제 1 면재, 심재의 타면을 덮고 삽입구멍과 연통하는 결합구멍을 갖는 제 2 면재, 삽입구멍에 삽입되는 인서트를 포함한다. 인서트는, 제 1 면재의 내면에 접하여 제 1 면재를 지지하는 제 1 플랜지, 제 2 면재의 내면에 접하여 제 2 면재를 지지하는 제 2 플랜지, 제 1 플랜지 및 제 2 플랜지를 연결하는 웨브, 제 2 면재의 결합구멍에 결합되도록 제 2 플랜지의 상면에 마련되는 헤드 팁, 헤드 팁과 제 2 플랜지를 관통하여 웨브의 내부로 연장된 체결구멍을 갖는다. 본 발명에 의한 샌드위치 패널은 제 1 면재 및 제 2 면재를 심재와 접합하기 전에, 심재에 인서트를 삽입하고 심재와 인서트를 동시에 제 1 면재 및 제 2 면재와 접합하기 때문에, 제조 공정을 줄이고 제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