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디바이스의 열화 검출 장치SENSING APPARATUS FOR DISPLAY DEVICE

본 발명은 복수의 픽셀을 갖는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특히 유기 발광 다이오드 패널에서 하나의 픽셀의 열화를 검출하는 도중에 인접한 픽셀에 검출 전압을 프리 차지하여 열화를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디바이스의 열화 검출 장치에 관한 것으로, 사전에 설정된 검출용 전류를 전달하는 전원부와, 서로 인접한 복수개의 픽셀 유닛을 구비하고, 상기 복수개의 픽셀 유닛 각각은 상기 전원부로부터의 상기 검출용 전류를 전달받는, 픽셀부와, 상기 복수개의 픽셀 유닛 각각에 대응되는 복수의 스위치 그룹을 가지며, 상기 복수개의 픽셀 유닛 각각에 상기 전원부로부터의 상기 검출용 전류를 전달하여 순차적으로 전압이 검출되도록 하되, 해당하는 픽셀 유닛에 상기 검출용 전류가 전달되는 동안 해당하는 픽셀 유닛에 인접한 픽셀 유닛에 상기 검출용 전류를 미리 전달하는, 전달부와, 상기 픽셀부의 복수개의 픽셀 유닛 중 상기 검출용 전류가 전달된 픽셀 유닛의 전압을 순차적으로 검출하여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아날로그-디지털 변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화 검출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