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서블 스캐너를 사용하는 문자-음성 변환장치(Apparatus for transforming text into voice withflexible scanner)Apparatus for transforming text into voice withflexible scanner

본 발명에 따른 문자-음성 변환장치는, 본체(100)와 플렉서블 스캐너(200)를 포함한다. 스캐너의 몸체(60)는 얇은 종잇장 형태를 하여 유연하며 몸체(60)의 한쪽 모서리에는 손잡이겸 통신부(50)가 설치되고 몸체(60)의 앞면은 터치스크린으로서 기능하여 손의 터치부위를 인식하고 몸체(60)의 뒷면은 상기 앞면의 터치를 통해 한정되어지는 부분에 있는 문자를 스캐닝하며 통신부(50)는 그 스캐닝 결과를 외부로 출력한다. 본체(100)에는 스캐너의 몸체(50)가 삽입될 수 있는 삽입틈(30)이 형성되어 있으며, 통신부(50)의 출력신호를 입력받아 OCR 프로세스를 통해 문자를 추출하는 OCR 장치와, 이렇게 추출된 문자를 음성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음성변환 출력장치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시력의 퇴화로 인해 문자를 읽는데 어려움이 많은 사람들이 쉽게 문자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