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선을 이용한 연속적인 패턴을 갖는 롤러의 제작방법(A fabrication method of a roller with continuouspatterns using X-ray)A fabrication method of a roller with continuouspatterns using X-ray

이 발명은 롤러의 축 회전방향에 대해 연속적인 패턴을 갖는 롤러를 제작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실린더형 롤러의 외주면에 감광재를 부착하는 단계와; 감광재가 부착된 실린더형 롤러의 축과, 패턴의 두께에 따라 X-선의 흡수량을 달리하는 X-선 흡수체를 갖는 X-선 마스크를 서로 평행하게 정렬하는 단계와; 감광재가 부착된 실린더형 롤러를 회전시키면서 감광재를 향해 X-선을 조사해 X-선 흡수체의 패턴에 대응하는 연속적인 패턴을 실린더형 롤러의 외주면에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 발명은 감광재가 부착된 실린더형 롤러를 그 축에 대해 회전시키면서 X-선을 조사해 연속적인 패턴을 갖는 롤러를 용이하게 제작할 수 있고, 또한 롤러에 형성된 연속적인 패턴에 전기도금을 수행해 금속 롤러를 용이하게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