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강화 복합막(REINFORCED COMPOSITE MEMBRANE FOR POLYMER ELECTROLYTE FUEL CELL)REINFORCED COMPOSITE MEMBRANE FOR POLYMER ELECTROLYTE FUEL CELL

본 발명은 수소이온 전도성 강화 복합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수소 이온 전도성 물질로써 술폰화된 탄화수소계 고분자에 첨가제를 도입하고, 이것을 치수 안정성이 우수한 다공성 고분자에 함침시켜 완성시킨 강화 복합막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제조한 강화 복합막은 고분자 전해질 막의 두께를 최소화함으로써 연료전지의 셀저항을 최소화하고 치수 안정성을 개선하여 연료전지의 계면 안정성 확보를 통해 장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