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압력밥솥의 증기배기구용 소음기(SILENCER FOR PRESSURE TYPE RICE COOKER)

본 발명은 압력밥솥내의 고압의 증기가 압력밥솥의 외부로 배출될 때 발생하는 소음을 저감시키는 소음기로서, 압력밥솥내의 고압증기가 유입되는 증기유입구; 상기 증기유입구로 유입된 고압증기 중 일부를 안내하는 제1 배출로; 상기 증기유입구로 유입된 고압증기 중 제1 배출로로 안내되는 고압증기를 제외한 나머지 고압증기를 안내하는 제2 배출로; 및 상기 제1배출로 및 제2 배출로와 연결되어 제1 배출로와 제2 배출로에서 빠져 나오는 증기를 병합하여 외부로 방출시키는 증기 배출구를 포함한다. 이 전기압력밥솥의 증기배기구용 소음기는 다른 위상을 갖는 소음을 하나의 출구로 배출되게 하여 서로 상쇄시킴으로써 고압증기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