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바늘배열 키트 및 자외선 노광을 이용한 미세바늘배열키트 제조방법MICRO-NEEDLE ARRAY KIT AND MANUFACTURE METHOD OFMICRO-NEEDLE ARRAY KIT USING ULTRAVIOLET EXPOSURE

본 발명은 인체에 착탈가능한 미세바늘배열 키트 및 자외선 노광을 이용하여 미세바늘배열 키트를 제작하는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미세바늘키트는 일측에 홈이 형성되고, 폴리머판 상에 배열형태로 배치되며, 상면이 기울어진 복수의 미세바늘과, 폴리머판 상에 형성되고, 착탈식으로 피부에 접착되는 착탈막으로 구성된다. 또한, 본 발명의 미세바늘배열 키트 제작방법은 자외선 투광기판상에 자외선 흡수부의 패턴을 형성시켜 자외선 마스크를 제작하는 단계와, 자외선 마스크와 감광성 폴리머를 정렬시키는 단계와, 자외선 마스크상에 자외선을 수직노광하는 단계와, 자외선 마스크상에 자외선을 경사노광하는 단계와, 감광성 폴리머를 현상하는 단계와, 현상된 감광성 폴리머 음각 금형에 금형 제조용 물질을 주입하여 양각금형을 제작하는 단계와, 양각금형 위에 금속재료를 형성시켜 미세바늘 제조용 음각금형을 제작하는 단계와, 미세바늘 제조용 음각금형에 미세바늘용 폴리머를 인젝션 몰딩하는 단계로 구성된다. 그에 따라, 본 발명은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고, 충격 등에 의하여 쉽게 파괴되지 않으며, 인체로의 약품진입이나 인체내 물질을 촉진할 수 있는 미세바늘배열 키트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