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에프.디.엠/에스.디.엠.에이 기반 스마트 안테나시스템에서 배열안테나의 가중치 벡터 갱신 방법METHOD UPDATING WEIGHT VECTOR OF ARRANGED ANTENNAS INA SMART ANTENNA SYSTEM BASED ON OFDM/SDMA

본 발명은 스마트 안테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즉, 본 발명은 OFDM/SDMA 기반 스마트 안테나 시스템에서 초기에 파일럿 신호를 이용한 가중치 벡터 예측 후, 예측된 가중치 벡터를 이용하여 블라인드 방식으로 가중치 벡터가 갱신되도록 함으로써 종래 블록 단위로 파일럿 신호를 이용하던 방식에서보다 시스템 용량을 크게 증대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