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미세가공을 이용한 광송수신 모듈 및 그 제조 방법LIGHT TRANSMITTING AND RECEIVING MODULE BY USING LASERMICRO-MACHINING TECHNOLOGY

본 발명은 레이저 미세가공을 이용한 광송수신 모듈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본 발명의 광송수신 모듈의 제조 방법은 레이저 미세가공 기술을 이용하여 광소자에 광섬유가 삽입될 수 있는 삽입홈을 만들거나 광섬유 내에 광소자가 삽입될 홈을 만들거나 또는 광소자가 안착되는 오목 요철부를 만들어 광섬유와 광소자가 수동 정렬하여 광송수신 모듈을 제작한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레이저 미세가공 기술로 광섬유의 삽입홈, 광소자의 오목 요철부 등을 가공하기 때문에 치수 정밀도가 우수하고 수초 내에 가공할 수 있어 제조 공정이 간단하며 광소자와 광섬유의 광결합 구조를 단순화·소형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