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픽셀 배열 구조의 섬광체와 이를 구비한 소형감마영상시스템Pixellated crystal array and compact gamma imager system having pixellated crystal array

본 발명은 국부 영역의 감마선의 위치를 측정하는 소형감마영상시스템에서 입사된 감마선과 반응하여 빛을 생성하는 섬광체에 관한 것으로서, 두께 6㎜ 크기의 무기결정을 가로 2㎜, 세로 2㎜ 크기의 다수의 픽셀 배열로 구조화하여, 상기 다른 픽셀들과 인접하는 하나의 픽셀의 윗면 및 측면은 폴리싱(polishing)하여 매끄럽게 다듬은 후, 반사체인 테프론(teflon)을 붙이고, 상기 섬광체의 윗면과 측면은 알루미늄으로 쉴딩(shielding)하고, 광전자증배관과 접착되는 아랫면은 유리로 쉴딩한 섬광체와 이를 구비한 소형감마영상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섬광체의 구조를 픽셀화함으로써, 생성된 빛이 광전자증배관까지 도착하기 전에 일어나는 빛의 퍼짐과 측면에서의 반사효과를 줄여주는 동시에 빛의 분포 상에서 매우 큰 피크점을 생성시켜 감마선의 위치를 더욱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