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부틸암모늄퍼옥시디술페이트를이용한히드록시기의탈보호화방법 Deprotection method of hydroxy group by tetra-n-butylammonium peroxydisulfate

본 발명은 무수상태의 유기 용매 하에서 하기 구조식을 갖는 테트라부틸 암모늄 퍼옥시 디술페이트(tetra-n-butylammonium peroxydisulfate)를 이용하여 온화한 중성 상태에서 트리틸 유도체들로 보호된 히드록실기를 갖는 뉴클레오시드,뉴클레오티드 또는 t-부틸 디메틸 실릴(t-butyldimethylsilyl), 케탈(ketal) 등으로 보호된 히드록시기를 갖고 있는 알코올과 반응시켜 중성인 무수상태에서,히드록시기들의 탈보호화 반응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