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형 레이저빔을 적용한 보안장치Security device using conical shape laser beamgenerating

본 발명은 원추형 레이저빔을 적용한 보안장치에 관한 것으로, 레이저빔을 원통형 프리즘에 입사시켜 원추형 레이저빔을 발생시키고, 이를 보안장치에 이용하도록 한 것이다.본 발명의 원추형 레이저빔 보안장치는, 상기 원추형 레이저빔 발생장치로 구성되는 원추형 레이저빔 발생부와, 상기 원통형 프리즘의 전방에 복수개 설치된 수광소자를 구비하여 조사된 레이저빔을 감지하는 신호감지부와, 상기 신호감지부에서 감지된 신호에 따라 침입자의 침입여부를 판단하는 중앙제어부와, 상기 중앙제어부에서 판단된 결과를 출력하는 출력부로 구성된다.본 발명의 원추형 레이저빔 보안장치의 다른 실시예는 원통형 프리즘의 전방에 반사부를 설치하고 상기 원통형 프리즘의 외주면에 신호감지부를 설치함으로써 보안장치를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