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버터의 스위칭 소자들을 공유하여 스탠바이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장치POWER SUPPLY UNIT SUPPLYING STANBY POWER BY SHARING SWITCH OF MAIN CONVERTER

메인 컨버터의 스위칭 소자들 공유하여 스탠바이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장치가 개시된다. 전원공급장치는 메인 트랜스포머의 1차측 권선과 전원 입력단에 연결되어 메인 트랜스포머의 1차측 권선으로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기 위한 복수의 스위칭 소자들을 포함하는 1차측 회로와 메인 트랜스포머의 1차측 권선에 자기적으로 결합된 2차측 권선을 통해 메인 전원을 공급하는 2차측 회로를 포함하는 메인 컨버터와, 스탠바이 트랜스포머의 1차측 권선과 전원 입력단에 연결되어 트랜스포머의 1차측 권선으로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기 위한 복수의 스위칭 소자들을 포함하는 1차측 회로와, 스탠바이 트랜스포머의 1차측 권선에 자기적으로 결합된 2차측 권선을 통해 스탠바이 전원을 공급하는 2차측 회로를 포함하는 스탠바이 컨버터를 포함하며, 메인 컨버터의 복수의 스위칭 소자들 중 일부는 스탠바이 컨버터의 스위칭 소자들에 포함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영전압 스위칭을 통해 전원공급장치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