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에너지를 이용한 플라스틱 이차전지 제조방법, 이에 따라 제조된 플라스틱 이차전지A manufacturing method for plastic secondary battery using optical energy and plastic battery device manufactured by the same

광에너지를 이용한 플라스틱 이차전지 제조방법, 이에 따라 제조된 플라스틱 이차전지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플라스틱 이차전지 제조방법은 플라스틱 기판 상에 양극을 적층시키는 단계; 상기 양극을 광에너지로 열처리하여, 결정화시키는 단계; 상기 양극 상에 순차적으로, 전해질 및 음극을 적층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플라스틱 이차전지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이차전지는 플라스틱 기판에서 직접 소자층을 형성시키므로, 실리콘 기판에서 소자를 제조한 후, 이를 전사시키는 종래 기술에 비하여 경제성이 우수하며, 종래 기술이 가지는 기판 선택의 한계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