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시스템에서 주파수 자원 할당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LLOCATING FREQUENCY RESOURCE IN A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통신 시스템이 N개의 기지국들을 포함하고, 전체 주파수 대역이 N개의 서브 주파수 대역들로 분할될 경우, 상기 N개의 기지국들 각각은 N개의 주파수 자원 할당 시퀀스들중 다른 기지국에서 사용하지 않는 1개의 주파수 자원 할당 시퀀스를 사용하여 주파수 자원을 할당하며, 상기 주파수 자원 할당 시퀀스는 상기 N개의 서브 주파수 대역들의 할당 순서를 나타내는 시퀀스이며, 상기 N개의 주파수 자원 할당 시퀀스들 각각은 상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