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G 형광 동역학 분석을 이용한 뇌혈류 분석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nalyzing Cerebral Blood Flow Using ICG Fluorescent Dynamic Analysis

본 발명은 ICG 형광 동역학 분석을 이용한 뇌혈류 분석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실제 뇌혈류를 최소 침습적으로 민감하게 측정할 수 있는 뇌혈류 분석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데 있다.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ICG 형광 동역학 분석을 이용한 뇌혈류 분석 장치는 상기한 바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에 따른 ICG 형광 동역학 분석을 이용한 뇌혈류 분석 장치는 하우징 및 상기 하우징 내부에 ICG가 주입된 생체에 일정 파장의 빛을 조사하는 광원이 포함된 누광 방지부와, 상기 ICG 및 광원에 의해 발생된 생체의 형광 신호 중 근적외선 파장만을 통과시키는 대역 통과 필터 및 상기 대역 통과 필터를 통과한 형광 신호를 탐지하는 이미지 센서가 포함된 광 탐지부와, 상기 이미지 센서의 전기적 신호를 입력받아 뇌표면에서 관측되는 형광신호의 동역학을 분석하고 뇌혈류를 측정하여 혈류 지도를 생성하는 데이터 처리부 및 상기 데이터 처리부의 혈류 지도를 출력하는 데이터 출력부를 포함하되, 상기 데이터 처리부는 상기 데이터 처리부는 상기 이미지 센서의 전기적 신호를 입력받아 시간에 따른 형광세기로 처리하는 수치화 수단과, 상기 처리된 시간에 따른 형광 세기로부터 해당 픽셀의 혈류값을 산출하기 위한 연산 수단 및 각 픽셀에서 얻어진 혈류값으로부터 혈류 지도를 생성하는 혈류 지도 생성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