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연계형 조명기구 및 그 제어방법RFID CARD CONNECTION TYPE ILLUMINATOR AND METHOD OF CONTROL THE SAME

카드 연계형 조명기구에 대한 발명이 개시된다. 개시된 카드 연계형 조명기구는: 조명기구 본체 내에 구비되고, 책에 장착된 RFID카드의 접촉신호를 감지하는 카드리더기와, 본체에 구비되고, 카드리더기의 접촉신호에 연동하여 조명을 비춰주는 조명장치와, 카드리더기 작동과 연이은 키입력부의 입력신호에 따라 책을 읽어주는 음성을 마이크를 통해 받아들여 저장하는 저장부와, 카드리더기, 조명장치, 키입력부, 마이크 및 저장부를 상호 연계하여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책에 장착된 RFID카드를 카드리더기에 접촉하는 경우, 저장부에서 저장된 내용을 제어부를 거쳐 스피커를 통하여 재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