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전자 단층촬영에서 영상의 해상도를 향상시키는 해상도 향상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IMPROVING IMAGE RESOLUTION IN POSITRON EMISSION TOMOGRAPHY

양전자 단층촬영에서 영상의 해상도를 향상시키는 해상도 향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검출기 전체 또는 침대를 움직이는 것을 이용하는 PET 시스템에서 높은 해상도의 영상을 재구성할 수 있고, MLEM 알고리즘 기반의 초해상도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여현 곡선(sinogram)의 연산에 있어 양수만을 이용하여, 여현 곡선(sinogram)의 성질을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