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시스템에서 고정/이동 리더 간 충돌 방지 방법(METHOD FOR ANTI-COLLISION BETWEEN FIXED READERS AND A HANDHELD READER IN AN RFID SYSTEM)

METHOD FOR ANTI-COLLISION BETWEEN FIXED READERS AND A HANDHELD READER IN AN RFID SYSTEM

본 발명은 RFID 시스템에서 리더들 간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통신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동식 리더가 동작 중인 RFID 시스템 네트워크내 고정식 리더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정지 메시지를 전송하여 고정식 리더의 동작을 중간에 잠시 멈추게 한 후 자신이 먼저 동작하는 방법, 고정식 리더에게 예약 메시지를 전송하여 고정식 리더의 동작 후에 자신의 동작을 위한 시간을 예약하는 방법, 고정식 리더가 동작을 모두 마친 후 이동식 리더에게 초대 메시지를 전송하여 이동식 리더가 동작을 하도록 하는 방법을 포함한다. 이에 따라 위와 같은 통신방법을 통해 RFID 시스템 네트워크내 한정된 공간에서 고정식 리더와 이동식 리더간 통신 충돌을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