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도체 정전분무장치 및 정전분무 방법(Nonconductor Electrostatic Spray Apparatus and Method Thereof)Nonconductor Electrostatic Spray Apparatus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전기전도성 용액이 통과하는 모세관 및 모세관을 통과한 전기전도성 용액이 분무되는 비전도성 재질의 노즐부로 이루어진 홈 노즐; 모세관에 전기전도성 용액을 공급하는 유체 공급장치; 및 모세관에 전압을 인가하는 전압인가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전도성 정전분무장치 및 분무방법에 관한 것이다. 노즐부는 모세관을 통과한 전기전도성 용액이 분사되도록 복수 개의 돌출부가 형성되어 있고, 비전도체의 재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전도체 정전분무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인 비전도체 정전분무장치는 고유량 조건에서 안정적으로 다수의 콘젯을 발생시켜 고유량 분무를 만족하면서, 소형화가 가능하여 고집적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