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전주기 공조제어 장치 및 방법PRE-PERIOD AIR CONDITIONER/HEATER CONTROLLER IN ONLINE ELECTRIC VEHICLE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공조제어에 있어서, 목적지까지 차량의 주행에 따른 주행 소모 전력과 냉난방 등의 차량내 공조시스템의 구동을 위해 필요되는 공조시스템 소모 전력을 예상하여 목적지까지의 최적의 주행 경로를 결정하고, 차량의 주행과 공조시스템의 구동에 따른 예상 소모 전력을 참조하여 냉난방 등의 공조시스템 제어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사용자 측면에서 주행거리 확보와 쾌적성 확보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