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정보 기반 센서 배치 시뮬레이터GIS INFORMATION BASED SENSOR DEPLOYMENT SIMULATOR

GIS 정보 기반 센서 배치 시뮬레이터가 개시된다. GIS 정보 기반 센서 배치 시뮬레이터는 센서의 성능에 대한 정보와 사용자가 요구하는 이벤트 감지율에 대한 정보를 입력 받고 이를 기초로 센서 배치 결과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부, 센서 네트워크를 구성할 영역의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정보를 기초로 상기 입력 받은 센서의 성능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각 센서의 이벤트 전달 성능과 이벤트 감지 성능이 만족되도록 상기 센서를 배치하는 초기 배치부 및 상기 사용자가 요구하는 이벤트 감지율을 유지하면서 상기 영역에 배치되는 센서의 개수가 최소화 되도록 시스템 비용 함수를 이용한 SA(Simulated Annealing) 기법을 기초로 상기 배치된 센서를 재배치하는 재배치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