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럽트 스케줄링 방법(A METHOD OF INTERRUPT SCHEDULING)A METHOD OF INTERRUPT SCHEDULING

본 발명은 인터럽트 스케줄링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인터럽트 스케줄링 방법은 컴퓨터 운영체제에서 인터럽트 발생 시 실행을 위해 웨이크업되는 타겟 프로세스 및 실행중인 프로세스 간의 우선순위를 직접 비교하여 재스케줄링을 설정하는 단계 및 재스케줄링 설정 여부에 따라 실행중인 프로세스에서 타겟 프로세스로 직접 컨텍스트 스위칭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인터럽트 스케줄링 방법에 따르면, 웨이크업 된 타겟 프로세스를 레디큐로 진입시키는 과정 및 레디큐에서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프로세스를 선택하는 과정이 생략됨에 따라 컴퓨터 시스템의 운영체제에서 인터럽트로 인해 발생되는 선점 지연시간(Preemption latency)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인터럽트(Interrupt), 스케줄링(Scheduling), 타겟 프로세스(Target process), 선점 지연시간(Preemption latency), 레디큐(Ready que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