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럽트 처리방법(METHOD OF INTERRUPT PROCESSING)METHOD OF INTERRUPT PROCESSING

본 발명은 컴퓨터 운영체제에서의 인터럽트 처리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인터럽트 처리방법은 컴퓨터 운영체제에서 발생되는 인터럽트에 대한 현재의 인터럽트 핸들러 쓰레드의 메모리 주소정보를 인터럽트 발생 시 실행을 위해 웨이크업 되는 타겟 프로세스의 메모리 주소정보로 설정하는 단계, 현재의 인터럽트 핸들러 쓰레드의 메모리 주소정보 및 발생되는 인터럽트에 대하여 초기 설정된 인터럽트 핸들러 쓰레드의 메모리 주소정보 간의 일치 여부를 판별하는 단계, 각 메모리 주소정보 간의 일치 여부에 따라, 발생되는 인터럽트에 대한 인터럽트 핸들러를 타겟 프로세스의 컨텍스트에서 호출하여 실행시키는 단계 및 호출되는 인터럽트 핸들러에 의해 타겟 프로세스가 웨이크업 되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인터럽트 처리방법은 인터럽트에 의한 선점지연시간을 줄일 수 있고 인터럽트 핸들러와 관련된 데이터 접근 시 캐시 히트율을 높일 수 있으며, 우선순위 역전현상을 막을 수 있다. 인터럽트, 인터럽트 핸들러 쓰레드(Interrupt handler thread), 컨텍스트 스위치(Context switch), 캐시 히트율(Cache hit ratio), 우선순위 역전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