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용접부 형상 측정시스템Measurement system of three dimensional shape of weldarea

본 발명은 용접부를 3차원적으로 측정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용접부를 측정하여 용접부의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간단한 구조를 가지는 3차원 용접부 형상 측정시스템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따르면, 용접부의 형상을 측정하는 용접부 형상 측정시스템에 있어서, 용접토치(1)의 둘레에 고정되는 지지대(10)와, 지지대(10)의 단부에 설치되어 회전 가능한 회전판(20)과, 회전판(20)에 고정되어 실시간 촬상하는 카메라(30)와, 카메라(30)의 렌즈의 전방에 설치되는 광학필터(31) 및, 광학필터(31)의 전방에 설치되는 바이프리즘(40)을 포함하는 용접부 형상 측정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