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를 이용한 이상류 혼합물 수위 측정장치Apparatus for two-phase mixture level measurment usingultrasonic

본 발명은 초음파를 이용한 수위 측정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수위 측정장치는 초음파 반사신호 검출부, 초음파 속도 계산부, 수위계산부로 구성된다. 초음파 반사신호 검출부는 초음파신호를 발생시켜 반사된 초음파가 수신될 때 까지의 수신 시간을 측정하고, 초음파 속도 계산부는 온도와 압력을 감지하여 초음파의 속도를 계산하고, 수위계산부는 초음파 반사 신호검출부에서 전달받은 초음파의 수신 시간과 초음파 속도 계산부로 부터 전달받은 초음파 속도로써, 수위를 계산하게 된다. 또한 본 발명에 의한 수위 측정장치는 초음파신호 검출부에서 발생한 초음파신호를 감쇄현상없이 다시 초음파 반사 신호 검출부로 안내하기 위한 도파관을 포함하고 있으며,도파관의 모양은 막대형 튜브로서, 외부수위를 반영하기 위하여 튜브의 내부와 외부를 연결하는 다수의 관통공을 구비하고 있고, 상기 관통공은 상기 튜브의 길이 방향 등간격으로 상기 튜브의 원주상에 배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