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석이 부착된 내로우 갭 용접 토치Narrow Gap Welding Torch Built With Electromagnet

본 발명은 소정폭과 소정두께를 갖는 패널형상의 용접 토치 본체와; 상기 본체의 중심부에 구비되는 전극와이어와 연결되어 상기 본체의 일단에 부착되는 용접팁과; 상기 본체에 한 쌍으로 내재되어 보호가스를 공급하는 보호가스 공급관과; 상기 본체에 한 쌍으로 내재되어 냉각수를 공급하는 냉각수 공급관과; 상기 본체 양측에 구비된 전자석철심에 코일이 감겨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전자석;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석이 부착된 내로우 갭 용접 토치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상기 전자석철심의 일단에는 자기장을 용접아크에 인가하기 위한 한 쌍의 자극이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전자석철심의 타단에는 상기 전자석요크를 연결하여 자기장의 흐름을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기 코일에 전류를 직류로 인가하여 용접아크를 편향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코일에 전류를 교류로 인가하여 용접아크를 좌우로 요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전자석, 토치, 아크, 용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