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킷 재조립 버퍼가 필요없는 입력 버퍼형 스위치의 인터넷 패킷 단위 스케쥴링 방법 및 접점 설정 제어방법Variable-Length Packet Scheduling Algorithm and Cross-Point Control Scheme in Input Buffer type Switch without Reassembly Buffers

본 발명은 패킷 재조립 버퍼가 필요없는 입력 버퍼형 스위치의 인터넷 패킷 단위 스케쥴링 방법 및 접점 설정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특히, 셀 단위의 스위치 구조에서 발생하게 되는 셀의 다중화 현상을 없앨 수 있는 패킷 단위의 스위칭 알고리즘과 스위치 패트릭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기존의 셀 단위의 고속 스위칭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완전한 패킷을 만드는 재조립 버퍼단에서 지연을 겪는다면 사용자가 느끼는 지연은 매우 클 것이다.이에, 본 발명은 일반적인 라우터에서 사용되는 가상 출력 버퍼를 이용한 입력 버퍼형 스위치 구조에서, 라우터내의 스위치 부에 셀 단위 스위칭 대신 패킷 단위의 스위칭을 적용함으로서 임의의 패킷이 라우터내 처리시간을 줄이고 이를 위한 스위치 패브릭의 동작을 제안하여 라우터의 구조를 간단히 하고, 사용자별 서비스 품질을 보장토록 하는 인터넷 패킷 단위의 스케쥴링 방법 및 스위치 패브릭 재설정 방법을 제시한다.라우터, 스위치 패브릭, 패킷 스케쥴러, 크로스 바, 인터넷 패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