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팅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전송 경로 설정 방법과 라우팅 장치의 테이블 관리 방법ROUTING APPARATUS AND METHOD FOR SETTING UP TRANSMISSION ROUTE USING THE SAME AND TABLE MANAGING METHOD OF ROUTING APPARATUS

본 발명은 라우팅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전송 경로 설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라우팅 장치는 도착 가능한 노드들을 목적지로 하여 이웃 노드-목적지별 페로몬 값이 저장된 페로몬 테이블, 망에 인가되는 인공 개미들에 의해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지연 품질의 통계 값을 저장하기 위한 지연 통계 모델, 트래픽 집중도 모델은 이웃 링크 별로 트래픽 량을 저장하기 위한 트래픽 집중도 모델을 구성하며, 외부로부터 패킷이 도착할 경우 트래픽 집중도 값과 페로몬 테이블 내 페로몬 값을 기반으로 패킷의 전송 경로를 결정하며, 결정된 전송 경로를 토대로 패킷을 전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