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향 충격 흡수 메커니즘을 구비한 투척형 정찰 로봇THROW TYPE COPACT RECONNAISSANCE HAVING OMNIDIRECTIONAL IMPACT ABSORBING MECHANISM

본 발명은 군용 또는 대테러용으로 사용되는 투척형 정찰 로봇에 관한 것으로, 좀 더 자세하게는 전방향의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구비함으로써 낙하 충격에도 안전할 뿐만 아니라 윤거를 변화시킬 수 있어 동적 자세 안정성도 뛰어난 투척형 정찰 로봇에 관한 것이다.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카메라(121)를 포함하는 본체(100)와 본체(100) 양측에 배치되는 것으로 개별적으로 구동이 가능한 두 개의 바퀴(270)를 포함하는 투척형 정찰 로봇에 있어서, 상기 로봇(10)은 바퀴(270)에 전방향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충격흡수부(300)가 포함되는 것이 특징인 투척형 정찰 로봇을 제공한다.또한, 본 발명은 상기 본체(100)에는 바퀴(270) 사이의 거리를 변경할 수 있는 윤거조절부(400)가 포함되는 것이 특징인 투척형 정찰 로봇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