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궤환 필터를 이용한 아날로그/디지털 혼합형 증폭기An analog/digital mixed-mode amplifier usingripple-feedback filter

본 발명은 독립전압원의 역할을 하며 디지털 앰프에 의해 야기된 왜곡을 보상하기 위한 전류를 공급하는 아날로그 앰프; 상기 아날로그 앰프의 전류를 감지하여 증폭된 전압을 생성하는 전류감지 앰프; 상기 전류감지 앰프의 출력과 리플전류감지 앰프의 출력을 합산하는 합산기; 상기 합산기의 출력을 받아 스위칭 동작을 제어하여 소정의 MOS 스위치를 구동함으로써 증폭된 전류를 공급하는 디지털 앰프; 디지털 앰프의 전류의 리플성분을 감지하는 리플 궤환 필터; 상기 리플 궤환 필터의 필터링된 신호를 감지하여 증폭된 전압을 생성하는 리플전류감지 앰프;를 포함함하는 리플궤환 필터를 이용한 아날로그/디지털 혼합형 증폭기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리플궤환필터를 이용함으로써 아날로그 앰프의 손실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력신호의 품질도 현격히 개선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