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캠을 이용하는 가변형 표면 디스플레이deformable surface display using linear cam

본 발명은 복수의 핀을 별도의 액츄에이터 없이도 몰(mole) 형상의 리니어캠 (linear cam)을 이용하여 3차원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가변형 표면 디스플레이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2차원 위치센서, 음성인식 센서 또는 오브젝트 인식 센서 등의 변위신호 입력부 및 신호제어부에 의해 제어되는 구동부에 의하여 자석이 구비된 스테이지 헤드를 움직이도록 하고, 스테이지 상에 위치하는 자석이 구비된 리니어캠을 자석력으로 견인함으로써 복수의 핀을 수직으로 밀어올리는 가변형 표면 디스플레이에 관한 것이다. 아울러, 교체 가능한 핀 또는 추가 유닛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놀이매체로서 확장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가변형 표면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