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추력기 시스템Green Thruster System

본 발명은 인공위성이나 발사체의 자세 및 궤도 제어용 추력기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무독성인 아산화질소와 과산화수소를 추력기의 추진제로 동시에 사용하게 되는 친환경 추력기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한 본 발명의 친환경 추력기 시스템은 친환경 추진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체에 아무런 해를 입히지 않으며, 촉매 반응 후 생성되는 물질 또한 물, 산소 및 질소로서 아무런 독성이 없기 때문에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고, 독성이 없기 때문에 취급에 특별한 장비가 필요 없고 연소생성물을 처리할 특별한 장치가 필요 없어 저렴한 비용으로 장치를 개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또한, 아산화질소를 추진제로 사용할 때의 단점인 초기 반응 유도를 위한 촉매 반응부의 예열을 과산화수소의 발열 분해 작용으로 보완하고, 과산화수소를 추진제로 사용할 때의 단점인 추진제 공급을 위한 가압장치의 추가구성을 아산화질소의 증기압을 이용하여 대체하게 되기 때문에 예열장치 및 가압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시스템을 단순하게 구성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