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파의 누설이 저감된 무선전력전송장치WIRELESS POWER TRANSFER DEVICE FOR REDUCING ELECTROMAGNETIC WAVE LEAKAGE

본 발명의 전자기파의 누설이 저감된 무선전력전송장치는 공진주파수 fr을 갖고 전력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급전장치; 및 상기 급전장치의 공진주파수 fr보다 작은 공진주파수 frL1을 갖는 제1 집전유닛과 상기 급전장치의 공진주파수 fr보다 큰 공진주파수 frL2을 갖는 제2 집전유닛이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급전장치로부터 전력을 무선으로 전송받는 집전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병렬로 연결된 제1 집전유닛과 제2 집전유닛에서 각각 발생되는 전자기파의 위상이 180도의 차를 가지게 되어 각 유닛에서 발생되는 전자기파가 서로 상쇄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급전장치에서 집전장치로 자기 유도 방식의 무선전력 전송시 집전장치의 2차 코일이 커패시티브한 코일과 인덕티브한 코일의 2개의 코일이 병렬로 연결되면 각 코일에서 만들어지는 자기장 및 전기장의 위상이 180도 차를 가지게 되어 서로 상쇄되므로 집전장치의 2차 코일에서 자기장 및 전기장에 의한 전자기파가 발생되지 않음으로써 전자기기가 오동작되거나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