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방법 및 이를 위한 기록 매체Retargeting method for characteristic facial and recording medium for the same

얼굴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방법 및 이를 위한 기록 매체를 공개한다. 본 발명은 하나의 타겟 모델에 대해 RBF 기반 회기 트레이닝 및 kCCA 기반 회기 트레이닝을 각각 1회씩 수행하고, 이후 RBF 기반 회기 트레이닝 결과 및 kCCA 기반 회기 트레이닝 결과를 조합함에 의해 형태학적으로 매우 상이한 타겟 모델에 대해서도 소스 애니메이션의 표정에 대응하는 매우 자연스러운 표정을 회득 할 수 있다. 또한 모션 와핑을 추가함에 의해 타겟 모델의 개성을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