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형 감열식 복사장치Portable thermal printer

본 발명은 휴대형 복사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감열식 휴대형 복사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휴대형 감열식 복사장치는 감열지 수용부가 형성된 제1면과 상기 제1면과 마주보는 제2면과 내부에 공간을 가지는 적외선 램프 수용부를 구비하며, 상기 제2면 측의 일부가 개방된 컨테이너와, 상기 적외선 램프 수용부에 설치되며, 상기 제2면의 아래에 배치되는 복사 대상 인쇄물을 향해서 적외선을 조사하는 적외선 램프와, 상기 컨테이너에 회동가능하도록 설치되며, 그 아래에 배치되는 복사 대상 인쇄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기 적외선이 통과할 수 있도록 중심부가 개방되어 있는 인디케이터와, 상기 컨테이너에 설치되며, 상기 감열지 수용부에 수용된 감열지를 일정한 궤도를 따라 상기 감열지 수용부에서 상기 컨테이너의 제2면 측으로 넘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바인더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휴대형 감열식 복사장치는 감열지와 적외선 램프를 이용해서 컴퓨터상에서의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을 아날로그 상에서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책이나 잡지 등에서 원하는 구절만을 편리하게 복사할 수 있으며, 또한, 용이하게 자신만을 노트에 옮겨 붙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