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제어장치를 구비하는 루프형태의 전자파 차폐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 루프를 이용한 전자파 차폐방법Loop type EMF shielding apparatus comprising automatic controller

본 발명은 자동제어장치를 구비하는 루프형태의 전자파 차폐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 루프를 이용한 전자파 차폐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루프에 연결된 커패시터의 전기용량(capacitance)을 최적 차폐조건이 되도록 자동으로 제어하는 장치를 구비하는 루프형태의 전자파 차폐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 그리고 루프를 이용한 전자파 차폐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도로면에 매설된 급전장치와 자동차에 설치된 집전장치와 같이, 이동에 의해 상대적인 위치가 변화함으로써 발생하는 자기장도 함께 변화하는 무선전력 전달 장치에서, 전자파 차폐 루프에 연결된 커패시터의 전기용량(capacitance)을 최적 차폐조건이 되도록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