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항예정사 유전자인 B 세포 림프종 2(B-cell lymphoma 2, Bcl2)를 과발현하고 젖산 생성을 촉매하는 A형 젖산 탈수소효소(lactate dehydrogenase A, LDH-A) 유전자를 저발현 하도록 형질전환되고 다이하이드로폴레이트 환원효소(dihydrofolate reductase, Dhfr) 유전자가 결핍된 신규한 CHO 세포주, 그의 제조 방법 및 상기 형질전환된 CHO 세포주를 이용한 목적 단백질의 생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형질전환된 CHO 세포주는 항예정사 단백질인 Bcl2의 과발현으로 인하여 예정사가 억제되어 세포의 생존 능력이 증가하고, 젖산 생성 효소인 LDH-A의 저발현으로 인하여 배양 시 배지에 축적되는 노폐물 중 하나인 젖산의 생성이 억제되어 젖산의 축적을 줄여주며, 세포의 생존과 세포 대사에 관련된 유전자를 조작함으로써 두 개의 형질이 동시에 전환됨으로써, 이러한 형질전환은 세포의 생존율을 높이는 동시에 세포 대사의 흐름이 목적 단백질의 생산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외부환경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 생산된 목적 단백질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원하는 목적 단백질의 제조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