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자동화 시스템의 전력 스위칭 제어 장치 및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CONTROLLING POWER SWITCH IN POWER AUTOMATION SYSTEM

시스템 작동 중 외부의 일시적 전원 공급중단, 릴레이 제어기 전원공급 중단, 내부적 전장품 오류, 전장품간 통신 오류 등의 불안요소가 발생하게 되면 릴레이는 제어 불능 상태가 되며, 릴레이의 접점(contactor) 포인트가 떨어지게 되어 절연저항이 순간적으로 증가하고, 피크 전압(peak voltage)이 발생함으로 릴레이 접점이 융착 또는 소손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나아가서 전장품이 파손되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는 불안정한 상태에 놓이게 된다. 이에 본 발명의 실시예에서는, 릴레이의 제어 측에 설치된 FPA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 범용 제어부에서 시스템 오프 신호를 참조하여 기 설정된 시간만큼 현 상태를 유지한 후 시간이 초과되면 전력용 릴레이를 스위칭 오프시키고, 제어기의 자기유지회로, 즉 제어기 전원공급 회로를 차단하는 신호를 출력하여 제어부의 전원도 스스로 꺼지게 되는 안정된 시스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전력 자동화 시스템의 전력 스위칭 제어 기술을 마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