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이한 타입의 트랜지스터로 픽셀을 구현한 이미지 센싱 장치 Image sensing device with different type transistor pixel

상이한 타입의 트랜지스터로 픽셀을 구현한 이미지 센싱 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이미지 센싱 장치는, 포토 다이오드의 출력 신호를 서로 다른 타입의 트랜지스터들을 통해 출력하는 픽셀, 픽셀의 출력 신호를 기준 신호와 비교하여 비교 결과를 출력하는 비교기 및 비교 결과에 기초한 출력 크기가 저장되는 메모리를 포함한다. 포토 다이오드의 출력 신호를 서로 다른 타입의 트랜지스터들을 통해 비교기로 출력하는 구조로 인해, 열 라인의 개수를 감소시켜 이미지 센싱 장치의 픽셀에 대한 레이 아웃 크기를 감소시킬 수 있음은 물론, 비교기에 마련된 트랜지스터의 개수를 역시 감소시켜, 이미지 센싱 장치의 비교기에 대한 레이 아웃 크기 역시 감소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