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이미지의 채널간 상관관계를 이용하는 워터마크 제거방법Method for removing watermark using cross-channel correlation of color image

본 발명은 컬러 이미지의 채널간 상관관계를 이용하는 워터마크 제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컬러 이미지를 워터마크와 원본 이미지를 분리한 새로운 영상좌표로 변환하고 상기 워터마크를 제거한 후 상기 원본 이미지의 구조를 참고하여 상기 워터마크 영역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복원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원본 이미지에 덧대어진 워터마크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상기 원본 이미지에 저장된 정보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원본 이미지의 정보가 보존되므로 종래 대비 자연스러운 이미지 복원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