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빔포밍 기술을 이용하여 인체 내에 이식된 의료장치로의 무선전력전송장치Wireless power transfer apparatus for implantable medical device in human body using focused ultrasound beamforming technique

본 발명은 초음파 빔포밍 기술을 이용하여 인체 내에 이식된 의료장치로의 무선전력전송장치에 관한 기술로서, 빔형성부는 지연시간이 특정 순서로 계산된 구동 신호들을 위상배열 초음파 트랜스듀서에 출력하고 상기 위상배열 초음파 트랜스듀서는 구동 신호의 지연시간에 따라 출력하는 초음파 빔들의 초점 위치를 변화시키고 인체 내부의 의료용 이식장치로 초음파 빔들을 집속시켜 전기로 변환하여 충전장치에 전력을 충전하는 초음파 빔포밍 기술을 이용한 인체 내에 이식된 의료장치로의 무선전력전송장치에 관한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