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충전 우선순위 결정방법METHOD FOR DETERMINING CHARGING PRIORITY OF ONLINE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의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충전 우선순위 결정방법은 (a) 다수의 전기자동차에 대한 각각의 전지 잔량과 주행 중 전력 소비율에 기초하여 충전 없이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 (b) 각 전기자동차의 주행 경로에 따라 충전 없이 주행할 수 있는 거리 안에 존재하는 충전 세그먼트의 수를 카운트하는 단계; 및 (c) 상기 단계(b)에서 카운트된 각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 안에 존재하는 충전 세그먼트 수에 따라 충전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다수의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충전시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충전이 이루어짐으로써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주행 중 전지의 방전 상황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의 설정에 비해 전지의 용량을 줄이거나, 세그먼트의 수를 감소시키는 경우에도 완전 방전되는 차량 없이 주행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주행거리, 충전 우선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