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력을 이용한 햅틱 모듈 및 이를 채용하는 전자장치Haptic module using magnetic force and electronic apparatuses having the module

다양한 동시에 역동적인 반력 및 촉감을 유저에게 제공할 수 있는 만큼이 아니라, 종래의 터치 디스플레이 장치에 비교하고 구성의 복잡 때를 줄일 수 있고,또한,전자 장치의 소형화를 도모할 수 있는 자력을 이용하는 하푸틱모줄을 제공한다.【해결 수단】본 발명에 있어서 개를 하는 하푸틱모줄은,인접하는 자석의 극성이 파출소 되도록 배열 되는 자석 배열 프레임과,·돌 배열 프레임의 프레임 요소의 각각의 상부에 위치하고,상기 프레임 요소 중 어느 쪽이든 1개의 극성을 차폐하도록 윈도우 배열을 형성한 차폐 스크린과,유폐 스크린의 외연부를 고정하고 프레임 요소의 각각의 길이 방향에 차폐 스크린을 이동시킨 선형 이동 수단과,유폐 스크린을 끼우는 상태로 자석 배열의 프레임의 상부에 위치하고,1면의 전체에 동일 극성을 띠는 자석 프레임과,또,선형 이동 수단을 제어하는 제어부에서 구성되어 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