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원형 관통구멍이 형성된 다이스를 이용한 강선의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steel wires using dies with a non-circular hole

본 발명은 강선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더욱 상세하게는 비원형 신선을 이용한 강선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비원형 신선을 이용한 강선의 제조방법은 선재를 원형 관통 구멍이 형성된 원형 다이스들과 타원형 관통 구멍이 형성된 비원형 다이스들에 번갈아가며 통과시켜, 선재의 단면적이 단계적으로 줄어들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원형 다이스들을 통과시키는 단계에서, 선재의 회전을 방지하기 위해서, 직전 패스에서 사용된 비원형 다이스가 가이드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비원형 신선을 이용한 강선의 제조방법은 추가적인 열처리나 특별한 합금의 첨가 없이 강선의 가공한계를 증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