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망에서의 데이터 과금시스템Data Billing System in Cellular Networks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IP 패킷을 받을 때마다 IP 패킷의 페이로드를 저장해 두었다가 TCP에 의해 재전송된 재전송 패킷을 받았을 때 기존에 저장해 둔 페이로드와 재전송 패킷의 페이로드를 비교하여 공격 패킷을 구분함으로써, 공격자가 재전송 패킷의 페이로드에 공격 패킷을 집어넣어 전송하여 이동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하고자 하는 악의적인 공격을 막을 수 있는 데이터 과금시스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