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포 분리법을 이용한 호중구 전구 세포의 분리 방법Flow-cytometric isolation of neutrophil precursor

본 발명은 표지분자 염색 기반의 유세포 분리법을 이용한 호중구 전구 세포의 분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계통(CD3, CD19, NK1.1, 및 B220) 음성, CD11b 양성, Ly6G 음성, Ly6B 양성 및 CD115 음성인 세포를 분리한 본 발명의 호중구 전구 세포 분리 방법은 기존 전구 세포 분리 방법에서 나타나는 골수 내 타 전구 세포 및 단핵구의 오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순수한 호중구 전구 세포만을 분리할 수 있으며, 본 발명의 호중구 전구 세포는 호중구로 분화하는 능력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