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형 기판을 이용한 플랙시블 열전소자 및 그 제조방법FLEXIBLE THERMOELECTRIC DEVICE USING MESH SUBSTRATE AND FABRICAT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플랙시블 열전소자 및 그 제조장법에 관한 것으로서, 유리섬유 등으로 이루어지는 메쉬(Mesh)형 기판에 열전물질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알루미나 등으로 형성되는 상하부 기판이 없이 메쉬형 기판으로 열전물질을 지지하게 되므로, 플랙시블하고 경량인 것은 물론이고 기판에 의한 열손실이 최소화되어 열전효율이 극대화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