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 데이터 교환 장치 및 방법CAD DATA TRANSFER APPARATUS AND METHOD THEREFOR

본 발명에서는 기계 캐드 시스템에서 협업으로 작업된 캐드 파일에 대해 선박의 설계에 사용되는 선박용 캐드 시스템에 적용시키기 위한 캐드 파일의 변환에 있어서, 기계 캐드 시스템에서 작업된 캐드 파일과 선박용 캐드 시스템에서 적용되는 캐드 파일간 대응되는 모델링 유닛을 매핑시키고, 매핑된 각 모델링 유닛내 특징 형상을 결정하는 파라미터값을 선박용 캐드 시스템의 캐드 파일에 맞는 파라미터값으로 변환함으로써, 기계 캐드 파일을 보다 정확하게 선박용 캐드 시스템의 캐드 파일 변환할 수 있도록 한다.